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영화 빅 히어로 의료용 로봇에서 귀여운 영웅으로.

by 기쁜날 2022. 7. 29.
반응형

빅 히어로
출처 : 구글- 영화 빅 히어로

 

미국 디즈니 픽사에서 제작한 영화 빅 히어로는 작은 의료 로봇이 세상을 구하는 영웅으로 거듭나는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2015년 1월 21일에 국내에서 개봉했으며 108분의 러닝타임 동안 영화 빅 히어로가 가진 로봇의 깜찍함에 푹 빠져들게 합니다. 액션과 코믹 가족의 사랑과 SF 장르를 모두 담은 영화 빅 히어로는 감독 돈 홀과 감독 크리스 윌리엄스가 공동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는 천재소년과 세상을 구하는 의료 로봇의 이야기와 그들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주인공인 히로 아르마다 천재적인 두뇌로 고작 13세의 나이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소년입니다. 공학에 굉장한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자신의 유일한 낙은 로봇 격투로 하루를 보내는 것이 전부입니다. 형의 사고로 슬퍼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그 사건을 해결하는 인물입니다. 테디 아르마다는 동생인 히로 아르마다의 형으로서 그 역시 천재적인 두뇌를 갖고 있습니다. 로봇 격투에만 빠져있는 동생을 걱정해 직접 나서서 대학에 입학할 것을 권하는 인물입니다. 착한 마음씨로 모든 사람을 도와주고 싶단 생각에 건강 도우미 베이맥스를 개발하는 데 성공합니다. 히로에게 보여주고는 사고로 세상을 떠납니다. 이모 캐스 아르마다는 작은 식당 겸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형제를 돌보면서 걱정이 많은 인물입니다. 로버트 칼라한은 테디가 다니는 대학교 교수로서 샌프란 쇼교 공학대학의 교수입니다. 히로의 재능을 단번에 알아보는 눈썰미도 갖췄지만 의문의 사고로 테디와 함께 사망하는 인물입니다. 앨리스터 크레이는 센프란 쇼교 공학대학교의 가장 우수한 졸업자이자 뛰어난 사업가로 유명합니다. 히로가 개발한 로봇에 관심을 보이는 인물이지만 마음이 나쁘거나 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빌런은 아닌 듯합니다. 아비게일 칼라한은 로버트 칼라한의 딸로 파일럿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CCTV 녹화 장면에서 첫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순간이동 포털이 망가지면서 사망한 줄 알았지만 베이맥스와 히로 덕분에 살아납니다. 히스 클리프는 프레드 집의 집사로 표정이 없는 사람입니다. 아이들의 훈련도 봐주고 아이들이 위기에 처할 때 구해주는 인물입니다. 고고는 테디 아르마다의 친구들 중 하나로 쿨한 성격에 도전정신이 강한 여성입니다. 자기 부상을 이용한 자전거를 개발하고 있었으며 히로의 도움으로 자신만의 무기를 갖게 됩니다. 고추냉이 역시 테디의 친구이며 같은 대학교에서 덩치에 맞지 않게 겁이 많습니다. 결벽증이 있으며 완벽주의자입니다. 그는 히로에게서 플라스마 커터가 탑재된 슈트를 받고 함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인물입니다. 허니 레몬은 소심해 보이지만 괴짜 캐릭터로 화학폭탄을 사용합니다. 발랄하고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이미 졸업한 학생인 프레드는 학교 마스코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빅 히어로의 스토리.

여기는 로봇 격투장입니다. 다양한 로봇을 내세워 불법 격투장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곳에 겨우 13살 소년밖에 되지 않은 소년이 나타납니다. 그의 이름은 히로 아르마다로 천재적인 두뇌로 고등학교를 일찍 졸업해버린 그의 유일한 낙은 바로 로봇 격투입니다. 그의 뛰어난 실력으로 웬만한 어른들의 로봇을 모두 망가뜨리면서 엄청난 돈을 모으는 데 성공했습니다. 아이라고 봐주지 않는 어른들은 무서운 얼굴을 하고 히로를 공격하려 합니다. 때마침 나타난 형 테디 아르마다는 동생 히로를 구하고 언제 정신을 차릴 건지 윽박을 지릅니다. 하지만 히로는 학교에 갈 마음이 전혀 없습니다. 이미 다 아는 내용을 공부해봤자 집중도 안되고 별로 도움도 안 된다는 이유입니다. 그런 동생을 형은 천재 공학도만 다닌다는 SFIT공학 대학교로 데려갑니다. 형 테디는 똑똑한 머리를 가진 히로에게 변화를 주고자 학교에 데려갔고 형의 친구들과 발명품들을 소개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형이 진행하고 있는 발명품 베이맥스를 만나게 됩니다. 베이맥스는 건강 도우미 로봇으로 만 가지의 의료용 치료 프로그램들이 들어있고 소리에 반응하는 로봇입니다. 이번엔 로버트 교수와 만난 히로는 자신의 우상과도 같은 존재를 만난 것에 흥분했고 형이 다니는 대학교에 들어가고 싶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얼마 후 열리는 로봇 발명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둬야만 입학 허가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히로는 대회를 목표로 로봇 발명에 착수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마이크 로봇을 개발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대회 발표날 드디어 히로는 신경 송신기로 마이크 로봇을 조정할 수 있고 사람들에게 마이크 로봇에 대해 설명합니다. 히로의 아이디어를 보고 있던 정상급 사업가 엘리 스터 크레이는 마이크 로봇을 자신에게 팔 것을 권했지만 히로는 정중히 사양합니다. 그리고 합격증을 받고 대학에 등교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형과 함께 등교할 생각에 들뜬 형제는 이야기를 나누다가 갑자기 큰 소리와 함께 발표회장에 불이난 것을 보고 놀랄 틈도 없이 형은 칼라한 교수를 구하러 가겠다며 불길 속에 뛰어드는데 갑자기 폭발이 일어납니다. 슬픔에 잠긴 히로에게 남은 것은 없었고 오직 형이 남긴 건강도우미 베이맥스만 남았습니다. 우연히 아픔 소리를 감지한 베이맥스가 깨어나 히로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베이맥스와 투닥거리던 중 우연히 하나 남은 마이크 로봇을 발견하게 되고 마이크 로봇은 다른 마이크 로봇에 끌리도록 되어 있는데 반응을 하는 것을 보며 이상하게 여깁니다. 베이맥스는 히로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마이크 로봇이 향하는 곳이 어디인지 위치를 파악하러 나섭니다. 막무가내로 나선 베이맥스를 따라간 히로는 어느 폐업된 공장에서 멈췄고 이곳에서 격렬한 반응을 보이는 마이크 로봇을 발견합니다. 둘은 조용히 잠입해보기로 했는데 그곳에서는 사고로 모두 불에 타 없어진 줄로만 알았던 자신의 마이크 로봇이 대량 생산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히로의 침입을 알아챈 정체불명 남자가 그들을 공격합니다. 가까스로 빠져나온 이들은 경찰서로 찾아갔지만 들어주지 않자 형의 사고와 깊은 관련이 있을 거란 확신 때문에 그들은 직접 나서서 가면을 쓴 남자의 정체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혼자서는 무리라고 판단한 히로는 베이맥스를 업그레이드시켰고 건강 도우미가 아닌 격투 로봇으로 변신시킵니다.

업그레이드된 친구들과 베이맥스의 새로운 발견.

마침내 슈트를 완성하고 무술을 익혀 슈퍼 히어로로 거듭난 베이맥스와 함께 다시 찾은 폐업 공장에서 마스크 맨을 뒤따라갔고 결전을 벌이려던 순간 테디의 친구들이 나타납니다. 그리곤 모두가 가면 남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격한 추격을 벌이며 위기를 몇 번이나 넘기고 바닷속에서 베이맥스의 도움으로 살아남은 그들은 곧장 프레드 집으로 향합니다. 형의 사고와 관련이 있을 거라 자신하는 그는 테디의 친구들을 모두 업그레이드시켜 함께 싸워보기로 합니다. 마스크 안에 송신기가 있을 거라 확신하는 그들은 마스크만 빼앗기로 하고 업그레이드된 슈트를 입고 훈련에 돌입합니다. 추가로 베이맥스를 업그레이트 하여 하늘을 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감지센서까지 추가하면서 정체 모를 가면 남성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섬에 도착한 이들은 기업가 클레이의 과거를 알게 됩니다. 순간이동 포털 사이트를 개발 중이었던 그는 불안전한 포털을 무리하게 작동시켰다가 우주 조정사가 사망하는 사고가 벌어졌었습니다. 일행은 곧바로 가면 남성과 싸움을 시작했고 송신기만 뺏으며 되는 것을 알고 있었던 그들은 가면을 벗기는 데 성공합니다. 가면 남성이 크레이라고 생각했던 그의 정체가 로버트 칼라한 교수인 것을 보고 히로는 더욱 분노하게 되고 로버트 때문에 형을 잃었다고 생각한 히로는 그 자리에서 베이맥스를 격투 로봇으로 바꿔 칼라한 교수에게 복수하려다 실패하고 그대로 떠나버립니다. 형을 잃고 우상으로 여겼던 교수가 형을 사고로 잃게 만든 사람이란 것을 알게 된 히로는 폭발적으로 분노하다 테디가 남겨놓은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화를 가라앉힌 그때 형의 친구들이 찾아와 위로를 전하고 그에게 꼭 봐야 하는 것이 있다며 메모리칩을 건넵니다. 거기엔 우주 조정사가 로버트의 딸 아비게일이었으며 그녀를 구할 수 있었지만 크레이의 욕심으로 그대로 순간이동 포털을 그대로 진행하여 그녀를 사망에 이르게 한 것입니다. 로버트는 마이크 로봇을 가지고 크레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업을 통째로 무너뜨리는 것이 목표라는 사실을 알게 된 그들은 곧장 크레이의 사업장으로 출동하여 칼라한 교수의 공격을 막았습니다. 수많은 마이크 로봇을 파괴하며 열심히 싸우는 동료들 덕분에 로버트에게서 송신기를 빼앗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포털은 닫히지 않았고 베이맥스는 포털 안에서 생명을 감지합니다. 그 생명은 아비게일이라고 확신한 그는 베이맥스와 함께 붕괴될지도 모르는 포털 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마침내 잠든 상태의 그녀를 찾아냈고 천천히 히로가 방향을 가르쳐 주며 움직였지만 예상하지 못한 접촉 사고로 베이맥스는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깁니다. 놀란 히로는 어떻게든 모두가 살 수 있는 방법을 구하려 했지만 베이맥스는 두 사람은 살릴 수 있고 언제나 당신 곁에 있겠다는 말을 남깁니다. 히로는 끝내 눈물로 인사를 나누고 베이맥스의 로켓 주먹으로 두 사람을 구하고 포털 속으로 사라집니다. 그렇게 사건은 마무리되고 베이맥스의 주먹을 가져온 히로는 주먹 안에 무엇인가를 보게 되는데 그것은 형 테디가 만든 만 가지 치료법이 담겨 있는 건강 도움이 데이터였습니다. 히로는 데이터를 이용해 다시 베이맥스를 만들었고 테드 형의 꿈을 대신 이뤄주겠다고 약속하며 영화는 해피앤딩으로 마무리됩니다.

꼭 안아주고 싶은 로봇 베이맥스.

로봇인데도 너무 귀여운 베이맥스는 마치 마쉬멜로우 같은 모습을 하고 건강도우미라는 것을 어필합니다. 이 영화를 봤을 때 베이맥스를 볼 때마다 미소가 저절로 나왔습니다. 귀엽고 깜찍하고 똑똑하기까지 하며 절대 히로에게도 지지 않습니다. 히로와의 케미가 너무 좋아서 꼭 형제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하늘을 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을 때 실컷 하늘을 날다가 잠시 앉아 휴식을 취할 때 히로가 발을 움직이면 베이맥스도 같이 발을 흔들었던 장면과 유명 대사가 된 주먹 박치기와 베이맥스만의 시그니처 인사법은 언제 봐도 재미를 유발합니다. 귀여움 한도 초과 건강 도우미 베이맥스가 형의 바람대로 끝까지 사람을 구하는 데 사용되었고 슬픈 이별을 맞았지만 히로 자신의 노력으로 다시 베이맥스를 다시 만났을 때 얼마나 기뻤을까 생각해보면 마치 형을 다시 만난 기분이었을 것 같습니다. 영화 빅 히이로에서는 애니메이터만 90명이 동원되었고 동서양의 스타일과 문화를 모두 합친 영상으로 만들어 가상의 도시 센프란 쇼교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영화 빅 히어로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