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영화 보스 베이비 2 형제의 새로운 모험.

by 기쁜날 2022. 9. 15.
반응형

애니메이션 영화 - 보스 베이비 2
출처 : 다음 - 영화 보스 베이비 2

 

귀여운 애니메이션 영화 보스 베이비 2는 원작의 인기에 힘 입어 미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상영시간은 107분입니다. 한국에서는 2021년 7월 21일에 개봉하였고 92만 명이 영화 보스 베이비 2를 관람했습니다. 평점 9.02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미디와 모험이 가득한 이 영화는 보스 베이비 원작을 감독했던 톰 맥그라스의 또 다른 작품입니다. 원작의 작은 꼬맹이들은 어른이 되어 가족을 이뤘고 그 속에서 다시 시작되는 그들의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보스 베이비 2를 지금 시작합니다.

세계를 구하는 형제의 모험이 시작된다.

어른으로 자란 팀은 아름다운 아내와 귀엽고 예쁜 두 딸을 키우며 어엿한 가장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그의 동생 테드는 결혼은 하지 않고 일에만 몰두하며 독신으로 살고 있습니다. 평범하게 지내던 어느 날 팀은 아직 옹알이만 할 줄 아는 둘째 딸의 방에서 누군가의 이야기 소리를 듣게 되고 조용히 딸의 방으로 들어가 주변을 살펴보던 그는 깜짝 놀랍니다. 자신이 알던 딸이 아니라 말하고 걷고 뛰기까지 합니다. 둘째 딸 티나의 정체는 바로 그가 잊고 있었던 보스 베이비로 능력이 뛰어나고 위험한 상황에서 해결을 도와주는 정의감 넘치는 아기들을 말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혼자의 힘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전직 보스 베이비였던 테드와 함께 해결하기 위해 팀의 집으로 온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도와줄 수 없다며 이유는 살아가면서 오해가 오해를 불러 형제지만 둘의 사이는 점점 멀어져 지금은 서먹한 사이가 되어 버렸다고 말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테드가 갑자기 찾아왔고 그 이유는 티나가 몰래 팀의 핸드폰으로 큰 딸이 다쳤다고 문자를 보냈기 때문입니다. 팀은 아내 몰래 테드에게 둘째 딸이 보스 베이비라고 말해보지만 테드는 믿지 않습니다. 결국 티나가 나서서 그들의 기억을 깨우게 되고 위기상황이 무엇인지 알려주게 됩니다. 바로 큰 딸 타비사가 다니는 학교에서 아이들이 행복해야 할 시간을 억지로 뺏는 상황이 벌어지고 이를 막기 위해선 학교장을 제압해야 합니다. 그녀는 48시간 동안 아이로 유지되는 특수 분유를 테드에게 주고 임무를 함께 수행할 것을 부탁합니다.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되돌아간 형제는 가족들을 피해 숨어야 했고 가족들 몰래 무사히 테드의 헬리콥터를 타고 빠져나갑니다. 그 안에서 티나가 형제에게 함께 해야 할 임무를 말해줍니다. 다음날 학교에 도착한 형제는 수준에 맞는 반을 찾아가려 하지만 팀은 억지로 테드를 노랑반에 넣고 자신이 파랑반에 갑니다. 한편 테드는 수준에 맞지 않는 아기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너무 힘들어 그곳의 도구들과 아이들을 이용해 탈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팀은 작은 사고를 치고 격리실에 갇히게 되고 반대로 테드는 교장실을 쉽게 찾아갔고 교장 암스트롱은 테드가 다른 아기들과 다르다는 것을 카메라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정체는 박사가 아니라 권력에 눈이 먼 아기입니다. 테드는 엘리트 급의 학생만 모이는 보라반으로 초대를 받고 그 시각 격리실에서 풀려난 팀은 테드를 찾아갔지만 둘은 크게 싸우게 됩니다. 교장은 보라색 반의 아기들을 이용해 세상을 바꿀 기회를 엿보며 권력을 손에 넣으려 합니다. 교장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부모님을 없앨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우리를 막을 수 없어.

아무것도 모른 채 학교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보라색 반 아기들이 만든 카메라 앱을 부모님이 사용하는 순간 부모들은 최면에 걸리게 되고 테드는 현재 일어나는 상황이 초유의 사태임을 파악하고 티나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하지만 이미 공연은 시작되었고 마침내 타바사 차례가 되자 팀은 아빠의 욕심으로 공연장 스위치를 끄지 못하도록 테드를 저지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던 암스트롱은 그들을 모두 묶어 격리실에 가둬버리고 시간은 지체 없이 흘러 타비사의 공연이 시작됩니다. 타비사의 노래를 들으며 카메라를 터뜨리는 부모님들은 결국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부모가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타비사가 무대를 마치고도 호응이 없는 모습을 보면서 자책감을 느끼게 되고 슬퍼합니다. 타비사의 동생은 어쩔 수 없이 그녀에게 정체를 드러내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똑똑한 타비사가 이 상황을 제압할 방법을 단번에 찾아냅니다. 한편 격리실에서 물이 차오르다 결국 천장까지 올라가고 나서야 테드는 탈출 방법을 떠올리고 그의 도움으로 탈출에 성공합니다. 하지만 보라반 아이들의 방해로 시간은 지체되는데 마침 나타난 노랑반 아이들의 활약으로 그곳을 빠져나옵니다. 암스트롱을 저지할 방법을 찾은 티나 자매는 겨우 암호를 풀어내지만 교장의 반격으로 컴퓨터가 망가집니다. 하지만 똑똑한 소녀는 탄산으로 모든 것을 망쳐놓고 무사히 팀은 타비사를 구하며 해피앤딩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귀여움의 한계를 넘어선 보스 베이비 2

이 영화를 볼 때마다 느끼지만 영상미가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아기로 돌아간 팀과 테드 타비사 티나 등 아이들의 모습이 마냥 귀엽기만 합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뛰어난 영상미로 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아이들이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것도 설레지만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가 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흐뭇한 마음이 듭니다. 액션과 코믹을 모두 담은 영화 보스 베이비 2는 어른으로 성장한 팀과 테드가 서먹한 사이로 변해가면서 어쩌면 가족이란 허울만 남을 뻔했는데 티나의 임무로 인해 서로가 가지고 있던 오해를 풀고 더욱 든든한 형제로 거듭납니다. 팀과 큰 딸 타비사의 갈등도 가깝게 다가가 공감해주고 위로하며 더 가까워진 아빠와 딸이 됩니다. 가족이란 울타리 안에서 어쩔 수 없이 생기는 작은 오해들이 있겠지만 언제든 환영하고 사랑해주는 나의 가족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